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파리수리과학재단 안내 2018-03-28 14:00: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news@kofst.or.kr
  • tweeter
  • facebook

파리, 수학의 세계수도

 

파리수리과학재단 (FSMP) 파리시에 위치한 유수한 대학교와 연구기관들이 연합하여 설립한 재단입니다. 파리수리과학재단은   세계 수학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하고 있는 수학분야를 비롯해서 오랜동안 축적해온 우수한 학문적 전통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랭킹조사기관에서 발표한  ARWU 분야별 세계대학랭킹 수학분야순위  100위안에 있는 18개의 프랑스 고등교육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랭킹조사기관은 세계 4000대학과 52 분야에서 순위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기관입니다. 모든분야를 통틀어 152개의 프랑스 고등교육기관이 순위에 올라있으며 수학분야에서는 프랑스 학교 특히 파리에 위치한 학교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파리수리과학재단에 참여하고 있는 5개대학이 상위100위안에 들었습니다. 5 대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르본 대학교 (피에르-마리퀴리 대학교의 이름입니다) 3,  파리 디드로 대학교가 25, 파리 도핀 대학교와 에꼴 노르말 쉬페리어가 각각 34위와 35위에 올랐으며 파리 노르 대학교가 76위에 랭크되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3위에 오른 소르본대학교 ( 피에르 마리퀴리 대학교) 국립대만대학교대학랭킹(NTU Ranking) 수학분야순위에서도 3위에 올랐습니다.  

 

파리수리과학재단에서는 많은 장학사업과 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프랑스로 유학온 석사과정 외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개인튜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파리수리과학대학원장학프로그램 (PGSM) 소개해 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자국의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프랑스대학 석사과정에 지원하는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엄정한 기준으로 심사하여 선발합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세계 어느대학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매우 다양한 수학과 기초전산학 관련 강좌들을 들을 있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업기관중 머무를 숙소와 입학면접비용을 해결 있는 재정지원뿐만 아니라 등록하는 프랑스학교의  소속교원으로부터 입학순간부터 학기내내 개인튜터서비스를 제공받을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에는 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여러 보조금제도도 있으니 석사과정을 마치고 박사과정으로 진학을 염두해 두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