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중국과학기술협회 학술연차회의 개최 2005-07-22 14:50:04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중국 과학기술 협회’는 “과학 발전관(發展觀)과 자연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이라는 주제로 ‘2005년도 학술 연차 회의’를 오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신강(新彊) 위그르 자치구 우루무치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차 회의에는 150여명에 달하는 중국과학원, 중국공정원 원사(院士)들과 5,000여명에 달하는 과학기술자들이 참석하여 학술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차 회의에 채택된 논문은 현재까지 이미 4,000여 편에 달하고 있다.

‘중국 과학기술 협회’ 학술 연차 회의는 중국 내 과학기술자들의 자체적인 발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최되는 높은 수준의 종합적이고 오픈된 대규모 학술 대회이다. ‘중국 과학기술 협회’ 연차 회의는 중국 과학기술자들의 지혜와 최신 연구 성과를 전시, 교류하는 중요한 학술 행사로서 21세기 과학기술 발전 전망을 예측하고, 학과 발전과 인재 성장, 그리고 과학기술 진보와 과학기술과 경제 간의 결합을 추진한다. 과학기술과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데 주목적을 두고 있다.

‘중국 과학기술 협회’는 이미 6회에 달하는 ‘중국 과학기술 협회 학술 연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금번 2005년도 연차 회의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과학기술 연구 방향을 확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둘째, 신강 지역 과학기술 수요를 충분히 반영한다. 셋째, 과학기술 보급 활동 내용을 풍부히 한다.

이번 연차 회의는 회의 기능 및 조직 형식면에서 새로운 개혁 조치를 취하고 있어 연차 회의의 과학기술 보급성, 종합 교차성을 강조하고 있는 동시에 회의 개최 지역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연차 회의는 실질적 효과가 뚜렷하고, 학술 수준이 높으며, 활동 내용이 풍부한 성공적인 학술 연차 회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국 과학기술 협회’는 중국 과학기술자들의 자체적인 조직인 동시에 중국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추진하고 있는 중요한 역량으로서 다양한 차원과 다양한 형식의 국내외 학술 교류 활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 2004년도 한해만 하더라도 ‘중국 과학기술 협회’는 국내 학술 교류회의를 2.2만여차나 개최하였으며, 260만 명에 달하는 과학기술자들이 참여하였다. 동시에 8,70여 차에 달하는 국제 학술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17만 명에 달하는 국내외 과학기술자들이 참여하였다.

출처: KISTI 해외 과학기술동향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