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대한기계학회]신뢰성부문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2017-02-06 10:22: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news@kofst.or.kr
  • tweeter
  • facebook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개최 안내

 

 

◈ 학술대회명 :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 개최  일시 : 2017년 2월 22일(수) ~ 24일(금) (3일간)

◈ 개최  장소 :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구 국제교류회관)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는 탐라천년의 역사와 세계 7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개최됩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으로 기계·전자·조선 등 모든 산업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산·학·연 관련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국내 제조 산업의 신뢰성기술 확보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에서도 신뢰성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활동 및 정보 교류의 장을 통하여 신뢰성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금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대학과 연구소, 산업계의 연구성과 발표를 통하여 소재 및 부품의 신뢰성 향상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신뢰성 관련 외부인사 초청강연, 특별세션으로 구성한 구두발표와 다양한 포스터발표를 통하여 내실 있는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발표자의 편의를 위하여 논문 분량을 1페이지로 하였고, 발표논문 중 희망 논문에 대해서는 빠른 심사를 통하여 특집호를 발간하여 발표자들의 최신 연구성과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학계, 연구소, 산업계 여러분의 발전적인 토론과 회원 상호간의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본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중 대한기계학회논문집(A,B,C)에 투고를 추천할 우수논문을 선정하여 편집위원회에 추천(20편 내외)할 예정입니다. 학술대회 우수논문의 논문집 투고(희망자에 한함) 관련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


[학술대회 조직위원회의 우수논문 추천(20편 내외)]
1) 대한기계학회 사무국에서 피추천 논문 저자께 투고안내 메일발송(KSME 논문집 Template을 함께 전송)]
2) KSME Template에 맞춰 논문 수정
3) 논문집투고시스템으로 이동
4) 저자로 로그인(논문집투고시스템 미등록자의 경우 등록 선행 필수)
5) 신규논문 투고 클릭 후 논문 구분에서 “2016년도 신뢰성부문 춘계 우수논문”을 선택
6) 필수 입력사항 입력 후 Full Paper 제출

 

* 학생우수논문상 수여 및 상금(20만 원) 지급
  금번 학술대회에서는 학생우수논문에 수상자에 대하여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오니 신뢰성관련 분야에서 연구 중인 학생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학생우수논문상 심사 시 Full Paper를 제출한 논문은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 세부분야
  신뢰성 공학 및 이론, 신뢰성 예측 및 설계, 신뢰성 시험 및 평가, 보전 및 건전성관리, 피로, 내구성, NDE 및 기술기준, 재료물성, 전자부품, Micro/Nano 기기, 일반기계, 수송기계, 선박 및 해상구조물, 에너지 플랜트, 항공우주, 방위산업 관련 신뢰성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홈페이지 바로가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