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한국의류산업학회] 2018 추계학술대회 “Fashion-Tech : A Leap for a New Era” 2018-10-10 09:41: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웹진관리자 jungsimroh@smu.ac.kr
  • tweeter
  • facebook

[한국의류산업학회] 2018 추계학술대회 “Fashion-Tech : A Leap for a New Era”


한국의류산업학회(회장 채진미)는 오는 10월 2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패션 테크놀로지, 새로운 시대로 도약”를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통 산업분야의 중심이 되어 온 패션산업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IoT, 빅데이터, 5G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는 일곱 분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기조강연과 특별포럼 등을 통해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홍영민 대표(큐포라)가 “Fashion, on Block-chain”을 주제로 진행한다. 의류 제조업체, 유통업체,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패션업계의 다양한 영역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유기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고도화된 소비자 경험 중심의 맞춤형 패션생태계 조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패션 스트림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4차 산업혁명의 패션 테크놀로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을 주제로 두 개의 특별포럼이 이어진다.

먼저 특별포럼1 세션에서는 패션 스트림에서의 패션 테크놀로지에 대해서 논한다. “패션 의류의 QC 디지털라이제이션”이라는 주제로 남궁진 대표(Pivot88), “3D 버추얼 착용이 온라인 판매 및 고객의 구매 경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황보현우 팀장(코오롱베니트주식회사), 그리고 “PPL을 통한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라는 주제로 우상혁 부사장(더플릭스)이 각각 발표하고, 각 주제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동시에 진행되는 특별포럼2 세션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패션 패션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에 대해서 논한다. “패션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초기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성주희 대표(클로젯셰어), “4차 산업혁명과 패션”이라는 주제로 최현석 부장(네이버), 그리고 “패션 유통과 AR, VR 융합 비즈니스 창출”이라는 주제로 박선욱 대표(서커스컴퍼니)가 각각 발표하고, 역시 각 주제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올해의 우수기업상, 공로상, 학술상, 신진학술상, 우수사독상, 2018년 제7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등 지난 한 해 동안 패션 산업계와 학계를 빛낸 분들에 대한 다양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1. 일시 : 2018년 10월 27일(토) 오전 9시 00분 ∼ 오후 5시 30분

2. 장소 : 인천 송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 (IGC인천글로벌캠퍼스 멀티컴플렉스 빌딩)

3. 주최 :(사)한국의류산업학회, 한국뉴욕주립대학교FIT

4. 주제 : Fashion-Tech: A Leap for a New Era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